fmt 예제

Posted on

%d에 문자열을 제공하는 것과 같은 동사에 대해 잘못된 인수가 주어지면 생성된 문자열에는 이러한 예제와 같이 문제에 대한 설명이 포함됩니다. Printf, Sprintf 및 Fprintf는 모두 후속 인수의 서식을 지정하는 형식 문자열을 취합니다. 예를 들어 %d(`동사`라고 부르며)는 정수(또는 ints 의 조각과 같은 정수를 포함하는 것)여야 하는 해당 인수를 소수로 인쇄하라고 말합니다. 동사 %v (`값`에 대한 `v`)는 항상 인쇄 또는 Println이 표시하는 방법, 기본 형식으로 인수를 서식을 지정합니다. `Type`에 대한 특수 동사 %T(`type`)는 해당 값이 아닌 인수 의 형식을 인쇄합니다. 예제는 완전하지 않습니다. 모든 세부 사항에 대한 패키지 설명을 참조하십시오. 대부분의 경우 구문은 printf 서식과 유사하며 {} 및 함께 %대신 사용됩니다. 예를 들어 “%03.2f”는 “{:03.2f}”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.

새 형식 구문은 다음 예제에 표시된 새롭고 다양한 옵션도 지원합니다. fmt의 대부분의 구현에서 단어 wrap 최적화 절차는 일반적으로 대상 출력 줄 너비와 허용 가능한 최대 줄 너비(최적화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전 보다 커야 하는)의 두 가지 기준이 필요합니다. 이 두 가지 옵션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항상 가능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GNU fmt의 초기 버전은 호환성을 위한 첫 번째 명령줄 옵션으로 -w 스위치 또는 직접 -digits에 의해 부여되는 최대 너비 옵션만 허용할 수 있습니다(이후 버전은 -g를 사용하여 최대 너비에 대해 목표 너비와 -w를 지정합니다). 자세한 예제는 fmt[1] 및 FreeBSD 수동 항목에 대한 Solaris 맨 페이지를 참조하고 대부분의 Linux 배포판에 포함된 GNU fmt 유틸리티[3]의 최신 문서와 비교하십시오. 또한 계획 9 fmt 맨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. [4] 부동 소수점 값의 경우 너비는 필드의 최소 너비를 설정하고 정밀도는 %g/%G 정밀도가 중요한 자릿수의 최대 수를 설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는 소수점 이후의 장소 수를 설정합니다(후행 영점이 제거됨). 예를 들어 12.345형식 %6.3f는 12.345를 인쇄하고 %.3g은 12.3을 인쇄합니다. %e, %f 및 %#g 대한 기본 정밀도는 6입니다.

%g의 경우 값을 고유하게 식별하는 데 필요한 가장 적은 수의 숫자입니다. 인쇄, Println 및 Printf는 인수를 다르게 배치합니다. 이 예제에서는 해당 동작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. Println은 항상 인쇄하는 항목 사이에 공백을 추가하고 Print는 문자열이 아닌 인수 사이에만 공백을 추가하고 Printf는 정확히 말한 내용을 수행합니다. 스프린트, 스프린트, 스프린트프, 프프린트, 프프린트, 프프린트프는 여기에 표시된 해당 인쇄, 인쇄 및 Printf 함수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. 너비는 입력 텍스트에서 해석되지만 정밀도(%5.2f 없음, %5f)로 스캔할 구문이 없습니다. 너비가 제공되면 선행 공백이 잘린 후에 적용되며 동사를 만족시키기 위해 읽을 최대 룬 수를 지정합니다. 예를 들어 이 섹션에는 형식 구문 및 printf 서식과의 비교 예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다음 예제에서는 test.txt라는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: 오류 또는 문자열 메서드가 인쇄 루틴에서 호출 할 때 공황을 트리거하면 fmt 패키지는 공황에서 오류 메시지를 다시 포물화하여 fmt 패키지를 통해 왔다는 표시로 장식합니다.